콜나고도 CLX카본을 채택 할 정도로
로드 또는 트랙용으로는 딱이다.
가끔 산악용 카본프레임이 깨졌다는 리뷰가 있는데 카본이 깨질 정도의 충격이었으면, 타이트&버티드한 티타늄프레임도 찌그러졌을거고 크로몰리나 알루미늄 프레임이였으면 녹여서 냄비를 만들어야 할 충격이다.
간단히 카본은 3K와 12K가 있다. 이건 카본 한 올의 크기이다. 숫자가 높을수록 격자모양이 크고 일반적으로 3k가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서 레어하다.
하지만 하나 짚고 넘어갈 딜레마.카본프레임은 손으로 뜨개질을 하듯 손이 많이 가는 공정이라 유럽이나 일본에서 만들면 인건비로 웬만한 자동차 가격이 나간다.
그래서 지금은 샘플을 제외하면 모두 대만 내지는 중국에서 만들어진다.
미국,이태리, 스페인, 프랑스, 영국, 일본. 얄짤없이 중국이다.중국에서 만들어도 몇백만원을 호가하는데 인건비 높은 나라에서 카본프레임이 나온다면..아흐!
자. 카본 프레임을 선택하는법이 여기있다.
1. EU 인증 확인
2. 카본소재 확인. (품질좋은 카본지 확인)
3. 납품 실적 확인
루네텐 카본프레임은 EU인증제도를 통과하고 이태리, 스페인에 카본프레임을 공급하는 업체에서 생산된다.
카본은 일본 우주선에 쓰이는 Toray Carbon fiber를 사용하며 손이 많이가 업체들이 벌벌 떤다는 3K로.
그리고 Wind tunnel tested
지금까지 루네텐 최고모델 홍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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