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5일 금요일

엔트라다 조향성에 대해

엔트라다 모델의 조향성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으셔서 짧은 글 올립니다.




현재 대부분의 피스타들이 타시는 자전거는 경륜차입니다.

경륜차는 벨로드롬의 직진코스에 적합하게 나온 자전거입니다.

직진으로 달리기 최적화시킨 자전거로서 직진성은 우수합니다.

단점이라면 트릭충격시 러그부분에 크랙이 생기며

아주 큰 사이즈의 프레임이 아니라면

좌우 회전시 토클립이 바퀴에 닿아서 조향을 방해하고 오프셋으로 인해

긴 휠베이스가 생겨 트릭시 체중이동이 어렵습니다.









이에 반해 루네텐의 모든 프레임구조는


경륜차와 비슷하나 헤드튜브의 각을 눕히고


offset 제로의 일자포크를 적용했습니다.


이로 인해 짧은 휠베이스가 생겨 트릭시


체중이동이 쉽고 700c에서의 바스핀이 가능해 졌습니다.


물론 직진조향은 코렉스와 같은 기존 경륜차와 다릅니다.



달리는걸 좋아하시면 경륜차를 추천해 드리며


트릭을 하시려면 루네텐을 타시기 바랍니다.



일자포크는 현재 피스타 트릭씬의 추세이며

일차포크 완차는 영국의 Charge bike와 Lunetten정도로 보기 힘들다고 합니다.

보드로 치면 알파인과 프리스타일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루네텐의 모태회사는 로드회사입니다.


유럽의 여러 레이스에 출전하는 벨기에의 Profel Cycling Team의 공식 스폰서이라

(http://www.cyclingwebsite.net/ploegfiche.php?id=11804)

일반 로드나 경륜프레임처럼 오프셋을 넣을수도 있었지만

트릭을 위해 과감히 일자포크를 감행하였다고 합니다.



PEACE!

댓글 10개:

익명 :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익명 :

안녕하세요!!

엔트라다에 프리휠 달고 싶습니다~
dice에 18t 프리휠 코그 있나요??

pista :

안녕하세요 dice입니다
샵에 18T 프리휠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ast :

사람들이 아직 몰라서 그러니
조금기다려보세요.
멋으로만 타는사람들은
추세니 뭐니 소문으로만 판단하고.
바보들의 거품이 빠지겠죠.
후에 노력을 알아줄껍니다.

익명 :

루네텐 엔트라다의 사이즈응 몇사이즈부터 몇사이즈까지 있나요??

익명 :

50,52,54,56으로 알고있어요.
Center-to-top 사이즈라 다른 자전거보다 1.5정도 작게 나온대요

dipset :

엔트라다에 프리휠 코그 달려나오나요??

아니면 그냥 고정기어 (16t맞죠?)만인가요?

익명 :

앤트라다 구입한사람들의 육각은 언제쯤...

PISTA :

*취향의 차이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어느게 좋다 나쁘다다고 패를 나누는거보다 다같이 씬을 키워나갔으면 좋겠습니다.
PEACE!

*엔트라다에는 고정기어만 들어가며 T수는 목적에 맞게 최대한 맞추어 드립니다.

*육각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개별 연락 드리겠습니다.



PEACE!

Marushige :

ㅋㅋ 자기자전거와 다르면 구리다고 떠드는 덜떨어진 사람들이나 조향성에 대해 뭐라고 하는거니까 신경쓰지 마세요.
호빗이라는사람만 싱글기어에서 맨날 엔트라다 조향성에대해 떠들던데 그냥 X병신같아요 제가 경륜차대만 4번쓰고 지금 루네텐 쓰는데 루네텐이 짱입니다. 라이딩만 할꺼면 로드나 타라고 하세요.